2006

Czong Ho Kim Solo Exhibition, CICA, December 13, 2006 – January 15, 2007.

초대일시

2006. 12. 23 토요일 2 – 6 pm

찾아낸 사물의 형상

이번 전시된 작품들은 최근작으로 찌그러지고 버려진 철조각의 파편을 assemblage한 작품과 found objects를 이용한 mixed media작품이다.

즉흥적인 판단과 우연에 의한 작업과정을 통해서 인간이 가지고 있는 무계획한 본성적 욕구를 암시한 것이라 볼 수 있다.

또한 wax casting한 브론즈조각은 2005년 미국 Hobart and William Smith Colleges 객원교수로 있을 때 대학 갤러리에서 발표한 개인전 작품들이다. 미국 문화와 역사에 대한 관심을 조각의 물질적 개념으로 접근하여 해석한 작품이다.

이번 신작 평면 작업은 그 당시에 디자인된 작품으로, 캔버스와 wax를 이용하여 재료의 생경함을 드러내어 인간의 정체성을 일깨우려하였다.

김종호는 미국 뉴욕주립대학교 대학원에서 MFA학위를 취득하고, 1979이래 15회의 개인전을 서울, 뉴욕, LA에서 가졌으며, 그룹전 국제조각 심포지엄을 통해 다수의 작품을 발표하였다. 현재 상명대학교 교수로서 조각을 가르치고 있다.

Be First to Comment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